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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도 추석 선물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현금과 상품권으로 나타났습니다. 데이터 컨설팅 기업 피앰아이(PMI)가 전국 20~69세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여론 조사 결과, 53.9%의 응답자가 현금 또는 상품권을 선물할 계획이라고 답했습니다.
선호하는 추석 선물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역시 현금과 상품권이 가장 비중이 높았지만 이 외에도 다양한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과일 (25.8%)
- 건강기능식품 (21.1%)
- 정육 (19.3%)
- 가공식품 (11.0%)
- 전통식품 (10.0%)
- 일상 생활용품 (9.2%)
- 수산 (6.6%)
- 주류 (6.5%)
선물 구매와 전달 방식
선물 구매와 전달 방식에 대한 질문에는 52.6%가 대면으로 구매 및 직접 전달하겠다고 응답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방식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 온라인 구매 및 직접 전달 (24.3%)
- 온라인 구매 및 택배 배송 (20.5%)
- 간편 송금·계좌 이체 등 현금 송금 (10.5%)
- 대면 구매 및 택배 배송 (9.5%)
- 모바일 상품권 및 기프티콘 등 e-쿠폰 발송 (7.4%)
추석 선물 구매 비용
추석 선물 구매 비용으로는 10만~29만 원을 선택한 응답자가 36.1%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는 지난해 추석 때보다 9.9% 포인트 증가한 수치입니다. 그 외에
- 10만원 미만 (25.1%)
- 30만~49만원 (19.6%)
- 50만~99만원 (12.5%)
올해 달라진 점
100만~149만원의 선물을 구입한다는 비율은 지난해 10.4%에서 올해 3.7%로 크게 줄었습니다. 150만~199만 원의 선물 구매 역시 1.7%로 지난해 6.3%에 비해 감소했습니다.
"올 추석의 명절 선물 구매 비용이 지난해에 비해 낮아진 것은 가성비가 선물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 됐기 때문"이라며, "고물가와 경기침체 속에서 실속형 소비 패턴이 작용한 결과로 볼 수 있다"고 피앰아이 관계자는 분석했습니다.
올해 추석 선물 준비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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