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최신 버전은 이어폰 잭이 없기 때문에 기존의 유선 이어폰을 이용하려면 '이어폰 라이트닝 3.5mm 젠더'를 별도 구매를 해야 하는 귀찮음과 무선 이어폰의 간지를 포기할 수 없는 이유 등으로 에어 팟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무선 이어폰을 써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음질이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있습니다. 애플 무선 이어폰 최신 버전인 '에어 팟 프로'도 이러한 이유로 무상교체 기간을 연장한다고 하는데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에어 팟 프로의 문제점
IT 전문 매체 테크 스폿에 따르면 애플이 '에어 팟 프로'의 소리 문제에 대한 서비스 프로그램 기간을 1년 더 연장했다고 전했습니다. '에어 팟 프로'는 그동안 '시끄러운 환경이나 운동할 때, 전화 통화 중 딱딱거리는 잡음이 발생하거나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스링(ANC)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클레임이 계속되어 왔다고 합니다.
이에 애플은 2020년 10월 3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2020년 10월 이전에 제조된 일부 에어 팟 프로에 제조과정의 문제로 음질 장애가 발생했다'라고 시인했습니다. 또한 '음질로 인해 불편을 겪은 유저들의 경우 애플 스토어나 애플 공인 서비스 업체에 문의하면 검사 후 무상 교환해 주겠다'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에어 팟 프로 무상기간 연장
애플은 현재 2년간의 무상 교체 기간을 1년을 더 연장해 총 3년간으로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무상교체가 가능한 에어 팟 프로는 2020년 10월 이전에 생산된 제품이며, 미리 예약 후 방문 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아래 공식 홈페이지 내용을 참고해주세요.(단, 에어 팟 프로 충전 케이스는 교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애플 공식 홈페이지의 '에어 팟 프로 서비스 프로그램' 안내
[사운드 문제에 대한 AirPods Pro 서비스 프로그램]
Apple은 극히 일부의 AirPods Pro에서 사운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2020년 10월 전에 제조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대상이 되는 AirPods Pro에서는 다음 중 한 가지 이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시끄러운 환경에서 운동 중이거나 통화 중에 날카로운 소리 또는 잡음이 커짐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음(베이스 사운드가 들리지 않거나, 길거리 또는 비행기 소리 같은 백그라운드 사운드가 커짐)
Apple 또는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는 해당 AirPods Pro(왼쪽, 오른쪽 또는 양쪽) 제품에 대해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참고: 그 외 다른 AirPods 모델은 이 프로그램의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서비스 절차]
아래 서비스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여 AirPods Pro에 대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제공하기 전에 고객님의 AirPods Pro를 검사하여 이 프로그램의 적용 대상인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확인된 AirPods Pro(왼쪽, 오른쪽 또는 양쪽)는 교체됩니다. AirPods Pro 케이스는 해당되지 않으며 교체되지 않습니다.
·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Apple 리테일 매장에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이 있거나 추가 지원이 필요한 경우 Apple 지원에 문의하시거나 080 333 4000*으로 전화해 주십시오.
[추가 정보]
전 세계에서 진행되는 이 Apple 프로그램으로 인해 해당 AirPods Pro의 표준 보증 적용 범위가 확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 프로그램은 대상이 되는 AirPods Pro 모델에 대해 해당 제품의 최초 소매 판매일로부터 3년간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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