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이슈

캐나다 국민커피 팀홀튼 도넛이 인기인 이유

by ţŠ2025. 3. 28.
반응형

팀홀튼은 1964년 캐나다 온타리오주 해밀턴에서 시작된 이래로 캐나다인들의 일상에 깊이 뿌리내린 국민 커피 브랜드입니다. 그중 도넛이 특히 인기인 이유를 알아봅니다.

 

 

팀홀튼(Tim Hortons)은 어떻게 국민커피가 되었나

팀홀튼 커피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아이스하키 선수였던 팀 홀튼이 설립한 회사입니다. 회사의 슬로건은 'Always Fresh, Always Delicious'으로 신선함과 맛을 강조하며 캐나다인들의 일상에 깊이 스며들었고 전 세계에6,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커피브랜드가 되었습니다. 현재 스타벅스에 이어 2번째로 큰 커피 프랜차이즈입니다.

 

스타벅스: 약 40,576개 / 팀홀튼: 6,043개 / 코스타 커피: 4,000개 이상

 

팀홀튼 커피의 장점

팀홀튼은 합리적인 가격일관된 품질의 커피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스타벅스보다 저렴한 가격이다 보니 상대적으로 가격적인 부담이 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커피와 도넛뿐만 아니라 샌드위치, 수프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의 다양한 요구 충족이 가능한 점도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팀홀튼의 도넛

우선 도넛의 종류가 다양하고 가격이 개당 3,000원 내외로 합리적입니다. 또한 커피와 잘 어울리는 메뉴이기 때문에 커피와 같이 즐긴다면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용자들의 평을 보면 도넛이 맛 뿐만아니라 예쁘다고 하는 걸 보면 그 인기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팀홀튼 매장

현재 직영매장은 총 17개 운영 중입니다. 향후 3년내 가맹점을 150개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하네요. 스벅 같은 인테리어와 서비스를 갖추었지만 가격은 좀 더 저렴하고 도넛도 맛있는 팀홀튼의 매력이 얼마나 국내 소비자들에게 어필될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여러분이 직접 가까운 매장에서 그 가능성을 확인해 보면 어떨까요...

 

 

팀홀튼

 

www.tim-hortons.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