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무르익어간다는 느낌은 아마도 단풍 때문이지 않을까요. 설악산을 시작으로 전국이 단풍으로 물들어가고 있는 요즘 추천할만한 단풍 명소를 소개드립니다. 좋은 사람들과의 단풍놀이는 생각만으로도 가슴이 벅찬 듯합니다.
논산 온빛자연휴양림, 힐링과 감성이 가득한 곳
충청남도 논산시에 위치한 온빛자연휴양림은 최근 SNS에서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곳입니다.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촬영지로도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온빛자연휴양림은 사유지로, 입장료 없이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도 넓게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휴양림 안으로 들어서면 울창한 숲과 아담한 호수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특히, 호수에 비친 숲과 하늘의 모습이 마치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휴양림 곳곳에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특히, 호수 앞의 작은 집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논산 온빛자연휴양림 방문 정보
- 위치: 충청남도 논산시 벌곡면 황룡재로 480-113
- 교통: 자가용. 논산IC에서 약 20분 소요 / 대중교통. 논산역에서 100번 시내버스를 타고 '온빛자연휴양림' 정류장에서 하차
- 입장료: 무료
담양 관방제림, 300년 된 수령의 푸조나무숲
담양 관방제림은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남산리에 위치한 천연기념물 제66호입니다. 담양천의 북쪽 제방에 조성된 인공림으로, 1648년(인조 26) 담양부사 성이성이 수해를 막기 위해 제방을 축조하고 나무를 심기 시작하여 1794년(정조 18) 담양부사 황종림이 다시 제방을 중수하면서 그 위에 숲을 조성하였다고 전해집니다.
관방제림의 면적은 12만 3173㎡로, 푸조나무, 서어나무, 느티나무 등 185그루의 노거수가 자라고 있습니다. 푸조나무는 300년 이상 된 나무로, 높이 20m, 둘레 3m에 달하는 거목이 많습니다. 푸조나무는 잎이 푸르고 윤기가 나며, 가을에는 노랗게 물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관방제림은 울창한 숲과 푸른 영산강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특히, 가을에는 푸조나무가 노랗게 물들어 황금빛으로 물든 숲을 볼 수 있습니다.
관방제림은 걷기 좋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숲길을 따라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제방 위에서 영산강을 내려다보는 것도 좋습니다.
담양 관방제림은 담양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담양 관방제림 방문 정보
- 위치: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남산리 100-1
- 입장료: 무료
대전 장태산자연휴양림, 이국적인 메타세쿼이아 숲에서 힐링하세요
대전 장태산자연휴양림은 1992년부터 운영되기 시작한 국내 최초의 민간 자연휴양림으로, 울창한 숲과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메타세쿼이아 숲입니다. 메타세쿼이아는 약 3억 년 전부터 존재했던 살아 있는 화석으로, 잎이 넓고 푸른색을 띠는 것이 특징입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에는 약 20ha의 메타세쿼이아 숲이 조성되어 있어, 마치 외국에 온 듯한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에는 산책로, 물놀이장, 야영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산책로는 총 4개 코스로, 숲길을 따라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놀이장은 여름철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시설이며, 야영장은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 방문 정보
- 위치: 대전광역시 서구 장안동 15-3
- 입장료: 어른 1,000원, 청소년 700원, 어린이 500원
원주 반계리은행나무, 800년의 역사를 간직한 거목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는 1964년 1월 31일 대한민국의 천연기념물 제167호로 지정되었습니다.
반계리 은행나무의 수령은 약 800년으로 추정되며, 높이는 32m, 둘레는 16.27m에 달합니다. 가지가 사방으로 퍼져 전체가 웅장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반계리 은행나무는 오랜 세월 동안 조상들의 관심과 보살핌 가운데 살아온 나무로써,, 생물학적 가치가 높은 데다,, 신목으로서 역할을 하고 전설을 가지고 있는 등 민속문화를 알 수 있는 자료로서의 가치가 있습니다.
반계리 은행나무에는 다음과 같은 전설이 전해 내려옵니다. 옛날, 한 노인이 이곳에 살고 있었는데, 어느 날 길을 가다가 이곳에 이르러 물을 마셨습니다. 그 후, 노인은 이곳에 지팡이를 꽂고 갔는데, 그 지팡이가 자라나 은행나무가 되었다고 합니다.
반계리 은행나무의 관람 정보
- 위치: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반계리 666-1
- 입장료: 무료
정읍 내장산국립공원, 호남의 금강
정읍 내장산국립공원은 호남의 5대 명산 중 하나로, 1971년 우리나라 8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신선봉 763m가 주봉이지만, 봉우리 정상이 저마다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예로부터 '호남의 금강'이라고 불렸습니다.
내장산은 울창한 숲과 기암괴석, 그리고 계곡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특히, 가을에는 단풍이 절정으로 물들어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내장산국립공원의 주요 관광지
- 내장사: 정읍 내장산의 대표 사찰로, 신라시대에 창건되었습니다
- 우화정: 내장산의 대표적인 명소로, 월령교를 건너면 우화정까지 이어지는 1.5km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 신선봉: 내장산의 주봉으로,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오르면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신선봉: 내장산의 주봉으로,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오르면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장군봉: 내장산의 봉우리 중 하나로, 암벽 등반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 내장호: 내장산에 있는 호수로, 주변에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산책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내장산국립공원 방문 정보
- 위치: 전라북도 정읍시 내장동
- 입장료: 어른 4,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 운영시간: 08:00 ~ 18:00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단풍 명소 5곳이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고,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요즘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자피싱 사례와 대처방법 (0) | 2023.10.30 |
---|---|
현대.기아 중고차 시장 진출과 매장 정보 (1) | 2023.10.23 |
지역 별 단풍 시기와 단풍 명소 그리고 단풍축제 (1) | 2023.10.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