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대면 라이프가 일상화되고 있는 요즘, 한국인들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무엇을 가장 많이 구매할까요. 앱 시장분석업체 와이즈 앱. 리테일. 굿즈가 국내 10개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을 조사한 결과를 알아봅니다.
구매 순위
10위. 냉장고
9위. 비타민
8위. 세탁기
7위. 가습기
6위. 모니터
5위. 노트북
4위. 생수
3위. 청소기
2위. 김치냉장고
.
.
.
1위. 영양제
예상외로 생활가전을 인터넷 쇼핑몰에서 많이 구매하고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전에는 대리점에서 직접 보고 사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온라인 구매금액 순위를 보면 '김치냉장고 9% > 청소기 8% > 노트북 7% > 모니터 6%, 가습기 6%, 세탁기 6% > 냉장고 5%'순이었습니다.
더 의외인 것은 영양제가 인터넷 쇼핑몰에서 가장 잘 팔린다는 사실입니다.
영양제는 한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가공식품이기도 한데, 영양제가 온라인 가공식품 구매금액의 19%를 차지했고, 생수 10% > 비타민 8% > 다이어트 식품 5% > 커피믹스 5% 순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건강기능식품 계열(영양제, 비타민, 다이어트 식품 등)은 전체 가공식품 판매액의 4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외 화장품의 경우 크림. 젤 올인원 등이 가장 잘 팔리는 화장품으로 한국인은 피부관리를 위한 제품에 가장 많은 투자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궁금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큐알코드(QR Code) 한번에 띄우기 (0) | 2021.12.21 |
---|---|
공휴일과 대체공휴일, 크리스마스는 대체공휴일? (0) | 2021.12.07 |
'히트텍'을 입는 방법 (0) | 2021.11.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