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해

해외여행, 여행자보험 알고가세요

by ţŠ2022. 8. 17.
반응형

여름휴가도 끝나가는 요즘 늦은 휴가를 해외로 떠나려는 피서객이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코로나에 걸릴 수도, 다칠 수도, 도난을 당할 수도 있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여행자보험이라고 합니다. 여행자보험 가입할 때 유의할 점을 요약정리해 보았습니다.

해외여행 지도
해외여행

 

여행자보험 해외 여행할 땐 필수

요즘 해외여행은 여러 가지 변수가 많아 여행자들 역시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비율이 늘었다고 합니다. 지난해 보다 약 200%가까이 늘었다고 하는데요. 지난해보다 여행자가 늘어난 것도 한몫했겠지만 아직 코로나 시국이기 때문에 미리 대비하려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해외여행자보험의 보장 범위

해외여행자보험은 여행중 사고로 인해 다치거나 질병, 물품파손, 도난 등 각종 사고 시 발생한 손해를 보장해 주는 보험입니다. 특히 해외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되어 치료를 받아야 할 경우 치료비, 입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단, 해외 의료비 특약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고 자기 부담금을0원으로 체크하면 해외에서 지불한 의료비 전액을 보상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해외여행자보험 필수 요구 국가

해외여행자보험은 여행자가 필요시 가입할 수도 안할 수도 있는데 동남아 국가 중 일부는 가입을 필수사항으로 요구한다고 합니다. 해당하는 국가는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등입니다. 이 나라로 떠날 경우는 필히 여행자보험에 가입 해야하는 것 참고하세요.

 

여행자보험의 사각지대

여행자보험이 모든 손해에 대해 보장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코로나19에 감염되어 치료를 받아야 할 경우 병원 입원에 따른 모든 의료비는 보장받을 수 있지만 격리 대상이 된다면 격리에 따른 숙박, 식비, 항공권 변경에 따른 비용’ 등은 보장 받을 수 없습니다.

 

이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여행사들은 코로나로 격리될 때 숙박, 식비 등을 지원하는 여행 패키지 상품도 출시한다고 하지만 자유여행 시에는 오롯이 개인이 감당해야 합니다.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여행자보험에 가입할 때 보장 범위보장 기간 등 약관을 꼼꼼 체크 후 가입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