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이슈

백신 4차 접종, 이르면 이달 말

by ţŠ2022. 2. 7.
반응형

부스터 샷(3차 접종)에 이어 백신 4차 접종을 이르면 이달 말에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4차 접종 대상 및 일정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백신 4차 접종 대상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오늘 코로나19 백신 4차 접종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4차 접종 대상은 면역 저하자요양시설 거주 그룹으로 한정해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혔습니다. 

정 청장은 이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백신 4차 접종 필요성에 대한 검토가 어디까지 논의됐느냐'는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4차 접종 대상자는 면역 저하자 그룹과 면역력이 떨어진 요양시설 집단 거주 그룹 두 군으로, 이들에 대한 접종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며 이같이 답했다. -출처. 한국일보 -

 

백신 4차 접종 시기

4차 접종은 3차 접종 후 4개월 이후로 빠르면 이달 말이나 3월 초부터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차 접종 시기는 3차 접종 이후 4개월 뒤로, 이달 말 혹은 3월로 예상된다. 정 청장은 "4차 접종은 4개월 간격을 두는 걸 고려하고 있다"며 "이렇게 되면 2월 말부터 3월에 대부분 (3차 접종 이후) 4개월이 도래하는데, 그 시기로 (접종) 계획을 마련 중"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한국일보 -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앞으로 위중증 환자가 2,500명까지 발생할 수 있다"며, "현재 확보한 병상으로 충분히 대응할 수 있지만 추가로 병상을 확보해 오미크론 대유행에 대비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반응형

댓글